본문 바로가기
다이어트!

마지막 다이어트가 되길, 한방 다이어트

by Stella 23 2023. 1. 28.

2023년이 시작된 지 벌써 한 달이 지났다. 문득 1월이 다 지났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급하다. 이러다 올해도 또! 다이어트에 실패할 것 같아서 고민하다 한의원 다이어트를 결정했다. 인생 마지막 다이어트가 되길 바라며 도전하는 한방 다이어트! 기록으로 남겨본다.

검은색-수영복-입은-여자-사진

 

한방 다이어트하게 된 이유

코로나바이러스가 나오기 전에 나는 수영을 배우고 있었다. 물 공포증을 겨우 극복하고 수영에 한참 재미를 붙이던 차에 코로나 때문에 수영을 그만두게 됐다. 자연스럽게 살이 쪘고, 얼마 후 안 되겠다 싶어서 테니스를 배우게 됐다. 테니스를 몇 개월 배우다 이석증이 생겼고, 이석증의 후유증인지 이명도 들리고 건강이 나빠졌다. 그러고 보니 2022년은 1년 내내 건강이 좋지 않았던 것 같다.

 

결국 운동은 다 멈추고 활동량이 줄어들다 보니 체중은 점점 늘어갔다. 10kg은 장난처럼 가볍게 늘었다. 해가 바뀌고 건강도 괜찮아져서 다시 운동을 하고 싶은데, 도저히 이 몸으로는 수영복을 입을 수가 없다. 입고 싶지 않은 것보다 수영복에 몸이 안 들어가는 것이 문제다. 그리고 살이 쪄서 그런지 무릎도 아파서 테니스를 다시 하는 것도 부담이다.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 식단 조절로 체중 감량을 조금 한 뒤에 운동을 다시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.

 

그런데 식단 조절은 쉬운가? 운동보다 어려운 것이 식단 조절 아닌가? 평소 떡볶이, 라면, , 과자를 사랑하는 내 입장에서는 정말 식단 조절이 쉽지 않다. 억지로 식단 조절을 하다 요요가 크게 올까 봐 고민이 많았다. 혼자 고민하던 차에 가까운 지인이 한방 다이어트를 추천했다. 식욕 조절에 도움을 주고 매주 한의원에 방문해서 한의사 진료를 받으며 체중 감량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서 마음이 움직였다. 그리고 막연한 생각에 한약은 부작용이 덜 할 것 같기도 하더라.

 

마지막 다이어트, 계획

다이어트는 정말 어려운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. 나는 나이가 어리지도 않고, 평소 기초 대사량이 높은 편도 아니다. 의지가 강한 성격도 아니어서 무언가 어려운 일을 할 때 외부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. 지금 계획은 한방 다이어트로 체중을 5kg~7kg 정도 줄인 후에 수영을 다시 시작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계속 진행하는 것이다. 꼭 서랍 안에 있는 수영복을 다시 예쁘게 입을 수 있으면 좋겠다. 그리고 제발 이번 다이어트가 내 인생의 마지막 다이어트이길 바란다.

 

한방 다이어트하는 과정을 블로그에 기록할 생각인데, 나처럼 30대 후반~40대인 여성분들이 다이어트 고민을 한다면 , 이렇게 다이어트하는 사람도 있구나.’라고 참고가 되면 좋을 것 같다. 운동을 하고 싶은데 몸이 무거워 무릎이 걱정되거나 식욕 조절 하고 싶은데 혼자 의지로는 도저히 안 될 것 같은 사람들에게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. 다음 이야기는 한의원 방문기가 되겠다!

반응형

댓글